반응형

오늘 사상도서관에 책 대여하러 갔다가

우연히 안내서 꽂아놓은곳을 보니,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에 대한 안내문이 꽂혀있어서 가져와서 읽어봤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란?

인감증명제도와 효력이 동일한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는

본인이 서명했다는 사실을 행정기관이 확인해 주는 제도입니다.

 

인감증명서본인서명사실확인서

편의에 따라 선택 사용이 가능하죠.

 

정말 편리할것 같네요~ㅠ ㅠ

 

이제 인감증명서 뗄려고, 인감도장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절차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직접 발급기간을 방문하기 어려우신 분은

인감증명서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 : 2013년08월02일 시행예정

 

 

아래표는 인감증명제도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를 비교해 놓았군요.

 

 

다음은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에 관련된 Q&A 코너네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샘플도 붙어 있네요.

오늘 제가 가져온 카다로그가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에 대해 아주 잘 설명해놓은것 같네요~~^^

 

아직 제가 사용해 보진 않았지만, 내용상으로는 편리해보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사용해봐야 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