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10월12일 토요일에 저희 가족과 부모님을 모시고,

양산 삽량문화축전 나들이를 다녀왔네요.....

 

작년에 와서보니, 아이돌 및 중견가수 등을 초대해서

전야제를 생각보다 멋있고, 재밌게해서

올해에도 다시 방문했습니다.

 

 

 

위 사진은 양산 삽량문화축전 행사일정안내이고,

아래 사진은 행사부스 배치도입니다.

 

 

저희는 양산 공설운동장쪽 양산천 음악분수대에서부터 구경을 했습니다.

작년에 왔을때 밤에 음악분수공연을 보았는데,

좋았던것 같아요~~

(하긴 요즘 음악분수가 곳곳에 있다보니, 자주 보게 되네요~ㅎ ㅎ)

 

양산삽량문화축전 행사장 들어가는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소망등 터널입니다.

저는 소망등은 달진 않았지만,

소망등 터널을 지나면서 나름 열심히 소망을 빌어 보았습니다^^

 

 

 

소망등 터널을 중심으로 행사장이 양쪽으로 나뉩니다.

오른쪽 양산 공설운동장사이 도로에는

체험학습, 전시회 및 거리 축제 공연등을 하고 있는게 보이네요 

 

 

 

 

 

국악과 오케스트라의 합주 공연에 이어,

젊은 댄서들의 춤솜씨 공연이 이어지네요^.^

 

이제 왼쪽 양산천 강변 행사장으로 가볼까요^^

 

 

양산삽량문화축전 행사장이 양산천 강변을 따라 길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행사를 위한 각종 시설물 등이 보이네요~

 

공연장, 씨름대회장, 그네, 널뛰기, 체험학습장 등...

사진으로 하나씩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는 공연장인데, 양산 삽량문화축전 전야제때 가장 인기있는 곳이죠.

오늘은 유랑극단 공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여긴 천하장사 씨름대회장입니다.

생각보다 큰 씨름대회인가 봅니다.

양산시가 아니고 경상남도 씨름왕 선발대회네요

 

 

애들이 좋아하는 대형 그네와

널뛰기가 옆에 보입니다.

 

그래도, 애들한테 가장 인기좋은 코너는

삽량성 블럭쌓기 체험 코너였습니다.

 

 

 

 

양산 삽량성의 유래로 한번 읽어보는게 좋겠죠...ㅎ ㅎ

 

 

 

체험학습 코너입니다.

 

 

옆에 모래조각 작품도 있습니다.

 

 

다음은 양산 곡포나루에 대한 유래와 사진입니다.

 

 

 

배 모양이 조금 특이해 보이네요~~

 

그리고, 마지막 코너인 음식코너네요...

제목이 양산 브랜드 음식 특별전이라고 되어 있어서,

약간 기대했는데, 다른 축제장과 마찬가지로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은

별로 없는것 같았습니다.

 

 

역시 이런 문화축제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것 같아요~

 

양산삽량문화축전이 내년엔 더욱 알찬 축전이 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