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큰딸아이가 방학숙제를 챙기기 시작했어요.

이번 여름방학은 짧아서 좀 놀다보니 선행학습도 방학숙제도 부담스럽게 느껴지네요.

이번 방학은 체력기르기에 초점을 두어

체육활동프로그램에 시간투자를 많이 하다보니 책상에 앉을 틈이 없었어요.

 

시간이 많이 걸리는 숙제는 미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는지

진로신문만들기 숙제를 시작하네요.

혼자하기가 조금 벅찬지 도움을 요청하더라구요.

 

딸아이 숙제에 도움을 주려고 검색하다가 알게된 커리어넷 사이트가

초등학생은 물론 학부모에게도 진로교육에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커리어넷    http://www.career.go.kr/

 

아이들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것도 쉽지는 않았는데

여기를 이용하면 <초동이 직업사전>이란것도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뭐, 검색하다보니 <학생진로교육 사이버인증센터>란 사이트도 괜찮았어요.

 

요즘 학교에서는 진로에 대해서 여러가지 활동을 시키나 보더라구요.

직접적으로 진로박람회나 진로체험센터에서 경험해보면 좋겠지만

어느정도 지식과 이해력을 가지고 있어야

그런 체험에서도 단순한 재미가 아닌

실질적은 교육적효과가 발생할거예요.

 

아이들과 함께 이용해보시고 유용한 정보도 얻어보세요.

 

- by 해피맘마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